뉴스

[가온초] 1023 독도사랑의 날 운영

입력 : 2015-10-24 12:12:00
수정 : 0000-00-00 00:00:00

가온초, ‘독도 사랑의 날"행사 개최  

 

 

 파주시에 위치한 가온초등학교(교장 윤송근)가 독도의 날인 10월 25일을 전후하여 10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 사랑"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독도 주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독도 영유권 공고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추진된 독도사랑의 날 행사는 ‘독도는 우리 땅" 노래 부르기, 독도 골든벨, 독도사랑 뱃지 만들기, 독도 모형 만들기, 독도 플래시몹 대회, 독도 그리기 대회, 독도 사랑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전개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러 가지 독도사랑 표현 활동을 통해 독도를 바르게 알고 즐겁게 알아가는 기회의 장으로 삼았다. 또한 도서관에 독도 관련 도서를 구비하고 독도 책 코너를 마련하여 ‘책으로 떠나는 독도 탐험"을 운영하기도 하였다. 

 

 윤송근 교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독도교육의 실시로 가온 어린이들이 독도 수호에 대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관심을 키우고 우리역사를 바로 알아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독도교육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독도 골든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독도 골든벨을 준비하며 참여하는 과정에서 독도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게 되어 기뻤고 앞으로도 소중한 우리 땅 독도를 지키기 위해 우리 역사에 관심을 기울이고 더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독도사랑교육 실시로 자라나는 우리의 어린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과학적, 역사적 인식을 제고하고 동아시아 평화를 주도할 미래 핵심 인재로 자라나길 희망해본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