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산초등학교, 어린이 라이더를 위한 자전거 교육 챔피언
수정 : 0000-00-00 00:00:00
도마산초등학교,
어린이 라이더를 위한 자전거 교육 챔피언
◦ 11월 13일 찾아오는 자전거 안전 수업 ◦ 기본적인 교통 규칙을 이해하고 생활 주변 안전을 탐색하고 실천하는 기회 제공 |
파주 도마산초등학교(교장 최은영)는 지난 11월 13일 학생들에게 안전한 라이딩을 위한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전거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기본적인 교통 규칙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실시했다.
최은영 교장은 “학생들에게 주변을 안전하게 탐색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 안전교육의 핵심이다. 학교에서 뿐만 아아니라 마을에서도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해주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지향점이다.”라고 말했다.
학생들에게 신호, 다양한 상황에서 제어력 유지, 교통 표지판 이해와 같은 실습과 헬멧과 기타 안전 장비 착용의 중요성도 강조하며 학생들은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4학년 학생은 “헬멧을 꼭 써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손을 써서 방향을 알려주는 방법도 연습해서 재밌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고, 5학년 학생은 “이번에 배운 걸로 이제 혼자서도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번 자전거 안전 교육은 도마산초등학교의 학생 안전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도마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