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늘봄과학대축제’ 성황리에 마쳐 학교 밖 과학체험의 기회 제공
입력 : 2024-11-11 07:57:23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늘봄과학대축제’ 성황리에 마쳐 학교 밖 과학체험의 기회 제공
◦기초과학실험과 다양한 챌린지로 흥미롭고 유익한 과학 시간 마련 |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11월 9월(토) 파주 출판단지 내에서 ‘늘봄과학대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늘봄학교 시간맞춤형돌봄 특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학교 밖에서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축제에서는 기초과학실험 12종이 마련되어 학생들이 식물가습기 만들기, 극저온의 세계, 공기대포 만들기, 아이스매직, 폴리스티렌 악세사리, 호모폴라 전동기, 보틀매직, 수소연료전지, 쪼물쪼물 만득이, 젤리DNA, 라바램프, 마법의 소금글씨 등 다양한 실험을 체험하였다.
또한, 자율주행 챌린지와 드론 챌린지에 참여한 학생들은 과학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추가적으로 진행된 기초과학실험 공연과 타이탄 더 로봇의 특별 공연은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은미 교육장은 “늘봄과학대축제가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어넣고,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