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한빛고,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수능 응원 이벤트

입력 : 2024-11-11 07:59:3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한빛고,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수능 응원 이벤트

교육 공동체와 함께하는 수험생 응원 캠페인

 

한결같이 밫나는 너를 믿어봐!

교육 공동체가 함께 응원하는 학생들의 미래!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하는 따뜻한 학교

 

 

 

2025학년도 수능시험을 목전에 둔 지난 11, 파주 한빛고등학교(교장 원재필)에서는 한빛고등학교 학부모회(회장 한아름)가 주관한 고3 수험생을 위한 수능 응원 이벤트가 열렸다. “[]결같이 []날 너를 믿어봐!”라는 응원 현수막 아래 모인 학부모회 회원 50여명은 손수 준비한 수능 응원 물품을 나눠주며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였다.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수능 시계와 수정테이프를 비롯해 핫팩, 찰떡 파이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응원 물품을 받은 고3 학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밝은 웃음으로 학부모들의 노고에 보답했다.

한빛고 1, 2학년 후배들이 선배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응원가가 교내에 울려 퍼지며 선후배가 함께 돈독한 정을 나누는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이번 이벤트는 한빛고 학부모회의 주관으로 교내 자판기를 운영하는 한비 사회적협동조합(조합장 및 한빛고 학생회장 신비)과 협업하여 더욱 풍성한 응원물품들을 제공할 수 있었다. 이는 사회적협동조합의 목적인 교육 공동체의 화합을 실천한 모범 사례로 볼 수 있다.

한빛고 신비 학생회장은 진심을 가득 담아 수능 대박나시길!”이라며 선배들을 응원했고, 한아름 한빛고 학부모회장은 우리 학생들의 오랜 노력이 빛을 발하여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한빛고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한비 사회적협동조합'2024년도 학생회장의 공약사업으로 시작되어, 설립 준비과정에서 현재 운영까지 학생 주도로 이뤄지고 있다. 그 첫 사업으로 교내 자판기를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은 학교 및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쓰이고 있으며 향후 학생 복지에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빛고등학교 원재필 교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해 준 학부모회에 감사하다. 학생들이 학부모와 선생님들의 사랑과 기대에 힘입어 끝까지 정진해 주기 바란다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