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일산 킨텍스
수정 : 0000-00-00 00:00:00
삶과 진로를 디자인하여‘꿈을 찾고 길을 열다’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개최
◦ 경기도교육청·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공동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 기간: 2017. 11. 2.(목) ~ 4.(토) 10:30 ~ 17:00
◦ 장소: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9홀 70,000명 참석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와 공동으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2017년 하반기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꿈을 찾고 길을 열다’를 주제로 다양한 진로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미래의 비전을 찾아 자신의 삶과 직업을 하나로 통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초·중·고등학생 등 7만 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세계를 체험하도록 하고, 학생별 맞춤형 진로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특성화고등학교, 전문대학교 및 경기도 지역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주제별 6개 체험관을 운영한다.
◦ ‘경기도교육청 나노드림관’과 ‘미래체험관’에서는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산업 기반인 나노기술, 가상현실(VR)과 로봇산업(IOT) 등을 학생들이 직접체험 할 수 있다.
◦ ‘기획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항공, 뷰티, 애니메이션 등 현장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자율체험관’에서는 다양한 학과와 직업에 대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53개 전문- 대학과 협력하여 VR, 인공지능, 화장품 연구자, 간호사 등 7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또한, 20개의 ‘진로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진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는 학생들에게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 상담과 함께 진로 설계를 지원한다.
◦ 특히, 나노기술원 이종근 연구원과 우주인 고산 박사 강연, 북카페 운영, 드론경진대회 개최 등 인문학부터 미래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산업과 자신의 진로를 조명해 볼 수 있도록 했다.
-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밝히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 및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