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 학생 성(性)인권 보호 관련 전문가 간담회’
수정 : 0000-00-00 00:00:00
‘ 학생 성(性)인권 보호 관련 전문가 간담회’개최
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 및 보호대책 마련
<주요내용> ◦ 학생 성폭력(성매매 포함)원인과 피해 예방 대책 ◦ 학생 성폭력 피해 실태 파악을 위한 방법과 내용 등 논의 ◦ 학생 자치기구를 중심으로 ‘학교 단위 성폭력 안전 매뉴얼’ 마련 |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월 24일(화) 오전 10시 경기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학생 성인권 보호 관련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간담회는 최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사건을 계기로, 관련 전문가와 함께 성폭력 발생 원인을 살피고, 성폭력 예방과 학생 보호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도교육청 성인권 보호 특별대책위원회,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외부 시민단체 전문가 등 12명과 경기도교육청 관련 부서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한다.
◦ 이번 간담회에서는 성매매를 비롯하여 학생 대상 성폭력 실태 파악의 필요성과 적정성, 그 시기와 방법 등을 검토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성폭력 예방과 보호 대책을 개선‧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자치기구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성인권 체크리스트’와‘성폭력 안전 매뉴얼’을 마련토록 하여 스스로 성폭력을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상담과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9월 20일 성인권 전문가, 학부모, 도교육청 직원 및 교원이 참여하는‘성인권 보호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