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학교, 전교생 1인 1장학금 ‘아주 특별한 너에게’수여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학교, 전교생 1인 1장학금 ‘아주 특별한 너에게’수여
◦ 전교생 155명 1인 1장학금 수여
◦ 장학금명 : 아주 특별한 너에게
파주중학교(교장직무대리 장계홍)는 12월 29일 목요일 전교생 155명에게 1인 1장학금(‘아주 특별한 너에게’)을 수여하였다.
이번 ‘아주 특별한 너에게’장학금은 총동문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를 비롯한 지역의 여러 단체와 개인의 후원으로 조성되었다. 장학금은 학업성적이나 모범 학생 등 일정 기준에 의해 특정 학생에게 지급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아주 특별한 너에게” 장학금은 ‘어느 누구, 어느 하나의 재능도 놓치지 않는 교육 실현을 위한 기회’의 의미를 담아 모든 학생에게 전달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응원을 계획하는‘나에게 쓰는 드림레터’를 작성하고‘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좀 더 밝고 바르게 이끌어나가는 꿈’을 각자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 한 명 한 명의 꿈을 응원하며 교감 선생님이 각 학급을 찾아 155명 학생들 모두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하였다.
대표로 장학증서를 수여한 2학년 임세아 학생은“아주 특별한 나의 1인 1장학금을 통해 앞으로 더욱 잘해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겼고, 저의 꿈을 향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3학년 학부모님은“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교에서 학생 한 명 한 명 모두의 꿈을 위한 장학금 수여에 감동받았습니다. 자녀의 진로와 미래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갖고 응원하며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에 소중하게 사용하게 사용하겠습니다”라고 뭉클한 마음을 전했다.
파주중학교 장계홍 교장직무대리는“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와 응원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전교생 장학금을 후원해 주신 지역사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추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