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파주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장과 교육시민단체 정담회 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파주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장과 교육시민단체 정담회 개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15일 오전 파주교육지원청 2층 교육장실에서‘파주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장과 교육시민단체 정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에는 정필영 교육장, 대외협력팀장. 학교행정지원팀장, 학부모지원전문가, 대외협력팀 주무관, 참교육학부모회 파주지회 회장과 상담실장이 참석하여 파주교육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코로나 이후 달라진 교육환경에서 학교와 소통을 통해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줄이는 방법을 모색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 및 학교폭력 예방,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학교 안에서 운동이나 놀이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친구 관계를 자연스럽게 배움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자녀의 성장 발달단계에 따른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 “자녀 성장 맞춤형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여 가정에서부터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조성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의견에 대해서 참석자 모두 공감하였다.
참교육학부모회 파주지회 김부정 상담실장은 “2023년부터 지급하는 부모급여 수당을 받는 부모님들에게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부모 역할에 대한 기본교육과정을 이수할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라는 의견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학부모의 학교 참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관심을 가지고 파주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참교육학부모회 파주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도 교육시민단체와 학부모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교육 가족 모두가 더불어 성장하는 파주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