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사이버폭력 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 워크숍
입력 : 2015-11-18 10:31:00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사이버폭력 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 워크숍 』
파주Wee센터, 상담교사 대상으로 집단프로그램 실시!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교육장 홍성기)는 교육부 사이버폭력 치유 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거점Wee센터로 지정되면서 2015.11.18.(수) 관내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실제 아이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집단프로그램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참석한 상담교사들은 집단상담 활동을 하며 최근 사이버 폭력의 심각성과 그에 따른 예방교육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다. 또한, 세 차례 집단 상담 참여를 통하여 학교 내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집단 상담을 실제로 운영하고, 추후 적용사례 공유 등을 통해 지역특성과 학교 분위기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 워크숍에 참석한 김00교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실시할 프로그램인 동시에 현 세대를 함께 살아가는 모든이들에게 필요한 예방교육이 아닐까 싶다 "고 말하며, "특히나 판단이 취약한 중학교 학생들에게 사이버 폭력의 심각성과 방관자의 역할이 가해학생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인식 등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이 매우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노병섭 과장은 "사이버폭력이 은밀하고 장소, 시간 구분 없이 급속하게 전파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단위학교에는 사이버폭력 대응을 좀더 선제적으로 발견?대응하고 Wee센터에서는 이를 전문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 유기적인 협력이 사이버폭력 예방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