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금향초] 우리 학교의 행복은 학생 안전 순

입력 : 2016-05-20 13:52:00
수정 : 0000-00-00 00:00:00

우리 학교의 행복은 학생 안전 순

- 금향초 안전한국훈련주간 운영 -

 

■ 안전한국훈련주간을 통한 안전한 학교문화 만들기

 

 파주 금향초 및 병설유치원(교장·이민석)에서는 안전한국훈련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안전훈련을 실시하였다. 매년 열리는 안전한국훈련을 위해 지진, 화재, 민방공,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안전사고를 대처하기 위한 교육훈련을 실시하였다. 

 

 먼저 재난안전관련 분야에서는 이웃나라인 일본 지진의 위험성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기 위하여 실질적인 대처 방법 및 체험을 통하여 직접 몸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휴전선과 인접한 파주 지역의 특성상 민방위 훈련에 전교생이 참여해 철저한 대비태세를 갖추었다.

 

 또한 초등학교 특성상 다양한 주제별체험이 진행됨에 따라 1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안전재단의 어린이교통안전버스를 활용한 교통안전교육도 실시하였다. 이민석 교장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금향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었으며, 다양한 사고를 대비하리라 기대한다. 앞으로 안전한국훈련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다양한 안전교육을 통하여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금향초는 재난뿐만 아닌 생활안전까지 다양한 분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여 안전한 학교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리라 기대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