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파주 다이나믹 디지털 교육 지원단」 출범으로 디지털 기반 수업 변화 지원
수정 : 2025-04-03 02:22:59
파주교육지원청, 「파주 다이나믹 디지털 교육 지원단」 출범으로 디지털 기반 수업 변화 지원
- 디지털 기반 교원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다음•이음•나눔•믹스(협력) 프로젝트 운영 지원
-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따른 교원의 AI 기반 교수학습 역량강화 지원
- 디지털 기반 수업 변화를 위한 교원의 자기 주도적 성장 지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선아)은 4월 2일 「파주 다이나믹 디지털 교육 지원단」 출범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파주 다이나믹 디지털 교육지원단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디지털 기술의 효과적인 교수-학습을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 수업 변화를 위한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초․중등 교사 44명으로 구성되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 한발 앞서가는 디지털 기반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다음, 이음, 나눔, 믹스(협력)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파주 다이나믹 디지털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이 펼쳐질 예정이다.
▶ 디지털 다음 프로젝트는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연수가 운영되며 ▶ 디지털 이음 프로젝트에서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환경 조성을 위한 관계자 연수 지원하고 ▶디지털 나눔 프로젝트에서는 굼함성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지원하며 ▶디지털 믹스(협력) 프로젝트에서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학습공동체 및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 다이나믹 디지털 교육지원단의 활동을 통해 모두가 동등하게 디지털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적인 학습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교원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전선아 교육장은 “파주 다이나믹 디지털 교육 지원단 출범을 통하여 디지털 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교원의 디지털 역량을 지원하여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필요에 따른, 모두를 위한 맞춤형 교육 실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