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중학교, 삼성복지재단 연계 전교생 KBL농구경기 관람

입력 : 2025-04-03 02:27:0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학교, 삼성복지재단 연계 전교생 KBL농구경기 관람

- 2025년 4월 1일 파주중, 삼성복지재단 연계 KBL농구경기 관람

- 전교생에게 스포츠 문화 체험 및 직업탐색 기회 제공

 

 

파주중학교는 2025년 4월 1일 삼성복지재단과 연계하여「KBL 2025시즌 정규경기」를 전교생이 함께 관람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프로 농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포츠 관련 직업을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파주중학교는 2023학년도부터 현재까지「삼성드림클래스」사업 학교로 선정되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활성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농구 경기 관람도 이러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삼성 썬더스와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의 경기를 관람한 후 농구선수, 치어리더, 농구심판 등 다양한 스포츠 관련 직업인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프로농구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이번 체험을 통해 청소년기 건전한 놀이문화를 형성하고 문화활동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더블어 스포츠맨십의 가치를 배우며, 상대방을 존중하고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익혔다. 

파주중학교 이혁규 교장은“학생들이 직접 경기장을 찾아 프로 스포츠를 경험하고,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주중학교는 앞으로도 삼성복지재단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탐색과 문화·스포츠 체험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