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빛고, ‘2025 AI‧정보교육 중심학교(거점교)’ 선정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한빛고, ‘2025 AI‧정보교육 중심학교(거점교)’ 선정
- ‘미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AI‧정보 융합 교육’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과 2022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인 미래 디지털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공교육 기반 디지털 역량 함양
‘AI‧정보교육 중심학교(거점교)’란?
학생 간 협업 및 프로젝트 학습이 가능한 유연하고 창의적인 교육 공간에서 정보 교육과정 기반의 AI‧정보 교육과정과 다양한 AI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여건을 고려한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개발하여 나눔 및 확산하는 학교
한빛고등학교는 2025년 경기교육 주요업무계획과 2025년 디지털 시민교육 기본계획에 따른 ‘2025 AI‧정보교육 중심학교(거점교)’에 선정되어 2024학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미래 디지털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2024학년도에는 디지털창의역량교육 활성화 유공 경기도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미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AI‧정보 융합 교육’이라는 주제로 학교 단위의 특화된 AI‧정보교육 활동을 통해 모든 학생의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교육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AI‧정보교육 내실화 및 다양한 교육과정 모델 개발, AI‧정보관련 학생 동아리 및 체험 프로그램 등 학교 특색 활동을 운영하고, 타학교 연계 캠프, 지역 재능기부 나눔 활동,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 융합교육(미래 디지털 시대의 인성과 역량을 갖춘 융합 인재 양성)’을 주제로 2025~2027학년도 3년간 지역 주도 교과특성화학교에 지정되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 및 미래 역량 함양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빛고등학교 원재필 교장은 ‘AI‧정보교육을 통해 미래 교육에 필요한 자기주도역량과 첨단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