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학생 생명살림 및 생명존중 자문위원회

입력 : 2016-07-13 11:55:00
수정 : 0000-00-00 00:00:00

학생 생명존중 문화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2016 학생 생명살림 및 생명존중 자문위원회 개최

 

<주요내용>
○ 7월13일(수) ‘2016 학생생명살림 및 생명존중 자문위원회’ 개최
○ 생명살림과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청내의 협력적 관계 형성 
○ 외부전문가들과 함께 생명살림과 생명존중 문화를 계획과 평가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학생안전과는 7월 13일(수) 오전 11시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해밀실에서 ‘2016 학생 생명살림 및 생명존중 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경기지역 학생 생명살림과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제고하고 실효성이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작년 12월 학생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형성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학부모, 교원 등 17명의 위원을 구성하였다. 

 

■ 이번 자문위원회에서 위원들은 학생 자살 및 자살 시도 현황, 2016년 상반기 정책추진 성과, 향후계획, 위기지원센터 운영 등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다룬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폭력 대응을 위한 학교현장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위기 상황에 있는 학생에 대한 신속한 연계와 지원을 위해 위기지원센터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자문위원회에서는 위기지원센터의 운영과 방향에 대해 면밀한 검토가 이루어질 계획이며 학교와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이 검토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는 하반기 사업으로 위기지원센터 운영, 생명존중교육 직무연수, 자살예방교육 강사 양성 연수 등을 진행한다.       

 

■ 경기도교육청 오덕환 학생안전과장은 “현장 중심과 학생중심의 생명살림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강화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