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지원청 WEE센터] 모차르트와 어울리다

입력 : 2016-07-15 11:59:00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모차르트와 어울리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은 2016년 7월 13일 파주지역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문화체험(뮤지컬 관람)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 Wee센터에서는「모차르트와 어울림」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뮤지컬 모차르트 관람을 하였으며,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자 기획하였다. 뮤지컬 모차르트를 통하여 학업중단 위기 및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재충전 및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 이날「모차르트와 어울림」프로그램은 학업에 지치고, 다양한 심리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는 음악과 모차르트의 삶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도록 하며 학생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 이번 문화체험에 참여한 담당교사 김00은 “학업에 지친 학생들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00학생도 “뮤지컬관람은 처음이었는데 굉장히 웅장하고 멋있는 음악에 감동하였으며, 모차르트가 단순히 천재로만 알고 있었는데 천재의 삶 또한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 전했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관계자는 이번 문화체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학업중단예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귀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또한,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 및 상담을 운영하여 학업중단예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