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2학년 꿈너머꿈(꿈을 향해 달려가는 한빛 어린이)

입력 : 2016-07-20 13:14:00
수정 : 0000-00-00 00:00:00

1-2학년 꿈너머꿈(꿈을 향해 달려가는 한빛 어린이)

 

   

한빛초등학교(교장 김우석)는 7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5일간 자신의 재능과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탐색해 보며 꿈에 한발 더 가까워지는 꿈 너머 꿈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꿈 너머 꿈 프로그램은 선생님들이 아이들이 관심 가질 만한 하나의 프로그램을 맡고, 모든 아이들은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해 활동해 보면서 내가 관심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탐색하고 활동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프로그램은 예술형, 관습형, 실재형, 사회형, 기업형, 탐구형으로 나누어 그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하여 실시한다.  

 

 

이에 1학년 선생님들께서는 도안 보고 입체 종이 접기, 색종이 접기로 조작능력 키우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직업사전 만들기, 자신의 장점을 생각하고 칭찬퍼즐을 만들기, 자유롭게 자기 표현하기, 소고로 연주하는 얼쑤 우리 가락, 세계를 탐구하고 다문화 이해하여 꿈 넓히기, 친구들을 유혹하는 과자 상자 만들기 등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2학년에서는 페이퍼크래프트로 조작 능력 키우기, 모자이크 협동화 만들기, 상품 제작하여 광고 만들기, 내 손으로 퍼즐 만들기, 다양한 기후 변화를 알고 자외선 팔찌 만들기, 다양한 건축물 완성하기, 제철 과일을 이용한 과일꼬치, 화채 만들기, 꿈나무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아이들이 좀 더 효율적이고 집중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2시간씩 블록 타임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이 관심 있어 할만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적극적으로 수업 연구 및 자료 준비를 하는 덕분에 꿈 너머 꿈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으며, 매 프로그램마다 호기심 어린 눈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직접 과일 꼬치도 만들고 과일 가게 이름도 정하고 친구들과 같이 먹으니 너무 재미있었어요”

“자외선 팔찌가 변하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였고, 원리도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어요”

 

 

 

꿈 너머 꿈을 키워가는 행복한 배움터 한빛초등학교는 꿈 너머 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소질을 발견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