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월호 추모조형물 디자인공모 수상작 선정

입력 : 2016-08-26 17:09:00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 세월호 추모조형물 디자인 공모 수상작 선정

 

 <주요내용>
○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원에 대하여 추모하기 위하여 7월에 공모전 실시 
○ 총 12작품 응모, 수상작품 두 점 선정
○ 2016.8.30.(화) 10시 교육감실에서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ㆍ16 세월호 참사 추모조형물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 추모조형물 조성 사업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원에 대한 추모의 뜻을 기리고 참사의 교훈을 잊지 않기 위해 추진돼 왔다. 

 

○ 지난 7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는 조형물 디자인 공모전이 진행됐었고, 심사와 이의신청 기간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확정됐다. 

 

 디자인 공모전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관내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됐고 총 12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두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당선작은 구리고등학교 2학년 박창범, 수택고등학교 2학년 김세담 학생 팀(팀명 : V)이 제출한 작품‘∼를 위해’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세월호 선미와 노란 리본을 형상화한 것으로 리본 끝의 두 손에서 느껴지는 간절함으로 참사를 기억하고 추모할 수 있도록 했으며, 독창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가작은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순복 주무관의 ‘2014.04.16. 세월호 참사,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노란풍선이 세월호를 온전하게 인양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시상식은 30일 오전에 개최되며 이재정 교육감이 상장 및 상금(당선작 500만원, 가작 2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수상작 선정에 대해 “당선된 디자인으로 추모 조형물이 조성되어 세월호 참사에 대한 추모와 교훈의 의미를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실무추진기획팀의 세부 협의를 통해 설계 및 계약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올해 안에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 정원에 조성될 계획이다.

 

------------------------------------------------------------------------------------------------------------------------------


세월호 추모 조형물 디자인 공모 수상자 - 경기도 광주 하남 교육지원청 김순복

 

▲세월호 추모 조형물 디자인 공모 수상자 - 구리 고등학교 박창범

 


세월호 추모 조형물 디자인 공모 수상자 - 수택 고등학교 김세담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