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또래상담교사교육

입력 : 2016-09-09 15:16:00
수정 : 0000-00-00 00:00:00

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 실시

학교폭력 조기 발견 및 건전한 학교 또래문화 조성 기대

 

<주 요 내 용>
○ 2016년 교사 및 전문상담인력 대상 또래상담 지도교사 기본교육과 심화교육  
○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진행
○ 학교폭력 조기 발견 및 예방 시스템 구축 및 건전한 학교 또래문화 조성 기대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월 10일(토)과 9월 24일(토)에 ‘2016 솔리언또래상담 지도교사 양성교육’을 1,651개 또래상담 운영교, 교육지원청 교사와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사업’업무 협약을 맺고, 또래상담 지도교사 교육을 연간 10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또래상담 지도교사 교육이 올해 상반기 4회 실시되었고, 하반기에 6회 진행될 계획이다. 

 

○ 또래상담은 일정한 교육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돕는 과정이다. 또한, 또래상담은 학급과 학교를 공동체 문화로 변화시키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돕고 해결할 수 있다. 

 

○ 또래상담 지도교사는 또래를 도울 또래상담자를 양성하고, 또래상담자들이 학교에서 또래상담 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 또래상담 지도교사 기본교육은 또래상담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집합교육, 또래상담 학교적용 방안과 DB시스템 및 스마트 수첩 활용에 관한 이러닝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화교육은 기본교육을 이수한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또래상담자의 정서적 지지, 또래 조력, 공감배려 문화촉진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구성되어 있다.  

 

■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 조성범 과장은 “학교 내 또래상담 지도 인력이 양성되어 학교폭력을 조기에 발견하는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면 또래상담자가 또래들의 지원자로 도움을 주어 협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개요

      

-----------------------------------------------------------------------------------------------------------------------------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