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16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입력 : 2016-12-05 10:55:00
수정 : 0000-00-00 00:00:00

 

문제의 해결자가 아닌 문제의 창조자가 되자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에서는 2016. 12. 2.(금)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융합형 교육과정과 프로젝트 과제 연구를 중심으로 한 비교과과정에 성실히 참여한 96명을 대상으로 12번째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이 번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 우수학생 및 각 과정별 교육활동 종합 결과 우수학생을 시상하며, 더불어 학생들이 꾸미는 공연과 영재교육원 수료 소감 발표 등을 진행해 학부모들에게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볼거리도 풍성한 수료식을 마련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노벨상에 도전하는 융합형 미래인재 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수학‧과학 중심의 프로젝트 학습과 여름방학 1일형 주제별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영어 집중 프로그램과 개인 연구 프로젝트 수업, 상담과 봉사활동 등을 실시해 인성과 감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했다.

 

이날 노병섭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새로운 도전을 앞 둔 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고 앞으로 더욱 정진하여 미래 사회와 국가에 필요한 감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유능한 젊은이로 성장할 것"을 당부했다.

 

표창장을 받은 김준혁 학생(가온초, 6학년)은 “영재교육을 통해 과학과 수학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지만 친구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배려심과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며 “학교나 학원에서 해보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도 많이 성장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