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DMZ 접적지역 학교 재배치 실제 훈련 등 실시

입력 : 2017-08-24 16:02:00
수정 : 0000-00-00 00:00:00

DMZ 접적지역 학교 재배치 실제 훈련 등 실시

- 파주교육지원청, 2017 을지연습 실제 훈련 실시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원규)823일 수요일 15 대성동초등학교, 군내초등학교 등이 참가한 가운데 2017 을지연습 DMZ 접적지역 학교 재배치 실제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 날 훈련은 북한의 공습 등 비상사태 발생 시 DMZ 접적지역에 위치한 대성동초등학교, 군내초등학교의 중요 물자와 학생·교직원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동하는 절차 숙달에 목적이 있다.

후방지역으로의 이동 후에는 관계 학교 교직원과 파주교육지원청 직원이 참석하는 학교 재배치 실무 협의를 개최하고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재배치 절차 착수와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방안 논의하였다.

특히 이 날 훈련은 JSA 민정중대, 육군 제1사단의 협조로 학교 이동 차량을 군부대 차량이 호위하여 현장감 있는 훈련 분위기를 조성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군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 구축과 지속적인 실제 훈련 실시를 통해 유사시 학생·교직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신속 대응 체계 정착을 추진할 방침이다.

을지연습 기간 중 파주교육지원청은 전시 전환과 교육행정기능 유지를 위한 전시 직제편성 훈련, 기관 이동 훈련 등을 실시하였으며 연습 종료 시까지 하여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