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문예교육과]흙, 섬유, 디자인과 신나게 놀다 ! -미술동아리 운영 지원교 7곳 선정

입력 : 2018-03-22 15:37:00
수정 : 0000-00-00 00:00:00

, 섬유, 디자인과 신나게 놀다 !

미술동아리 운영 지원교 7곳 선정

 

<주요내용>

조소, 염색, 디자인 분야 미술동아리 운영 지원

예술 교과 간 연계 수업 및 타 교과와 융합한 프로젝트 수업 운영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2일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미술동아리 지원교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수업 방법 개선과 미술동아리 활동을 통한 학교예술교육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 이번에 선정된 학교는 동두천여자중, 어유중, 경기예술고, 광교고, 야탑고, 중산고, 한빛고 등 중 2, 5교 총 7교이다.

선정 분야는 조소, 염색, 디자인 등이며, 현장 공헌 및 창의성, 내용의 적정성,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했다.

선정된 학교에서는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교육활동 방향을 설정하고, 연간 운영계획 수립 및 수업 방법을 개발적용한다.

특히, 생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예술 교과 간 연계 수업은 물론 타 교과와의 융합수업 등 예술 활동 중심의 다양한 프로젝트수업 방안을 연구하고 실천한다.

-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능동적으로 문화를 향유하면서 문화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