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청 상담과]학교와 지역이 하나되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

입력 : 2018-03-23 10:32:00
수정 : 0000-00-00 00:00:00

학교와 지역이 하나되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

23,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간담회 개최

 

 

<주요내용>

323,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간담회 및 심성수련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협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감사장 및 이수증 수여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지원 희망교 담당교사 간 일정 및 준비사항 협의

 

 

- 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곽원규)323일 파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2018학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간담회 개최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3명을 포함하여 32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심성수련 집단상담 지원 희망교 담당교사 19명이 참석했다.

 

- 이번 간담회는 신규학생상담자원봉사자 위촉식과 더불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역할과 활동, 추진계획 소개로 진행되었으며 모범적으로 10년 이상 활동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교육감 감사장이 전달되었다. 또한 5년 이상 활동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에게는 교육장 감사장이 수여되었다. 이후 심성수련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대하여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지원 희망교 담당교사 간 프로그램 진행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협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는 4월부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신청교 학생들을 위한 심성수련 집단상담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김금숙 과장은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마음이 아픈 친구들에게 큰 위로가 되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힘이 됐다면서, “학교폭력 및 부적응을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학교와 지역의 연계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