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학생은 통일 주역으로, 교사는 통일교육 리더로
수정 : 0000-00-00 00:00:00
학생은 통일 주역으로, 교사는 통일교육 리더로
평화통일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주요내용>
◦ 31일~1일,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 평화통일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 진행
◦ 평화통일공모사업 참여교, 전문적학습공동체, 학생동아리 업무담당 교사 등 84명 참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2일간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평화통일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
◦ 이번 워크숍은 현장교사의 평화감수성 향상과 평화통일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평화통일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 워크숍에는 경기도교육청 평화통일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공감 통일학교, 연구학교, 통일교육 전문적학습공동체,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 참여교사, 학생중심 평화통일동아리 담당교사 등 84명이 참석한다.
◦ 워크숍 주요 내용은 ▲북한의 이해, ▲국제정세와 통일환경, ▲평화통일교육정책, ▲통일시민 교과서 활용방법 등이며, 통일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분임별 협의회를 진행한다.
-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현장에서의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 연계 평화통일교육 실시, ▲평화통일 학생동아리 활성화, ▲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정착, ▲통일시민 교과서 활용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문화와 의식이 중요하다.”면서, “평화통일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통일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