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학생은 통일 주역으로, 교사는 통일교육 리더로

입력 : 2018-04-01 21:12:00
수정 : 0000-00-00 00:00:00

학생은 통일 주역으로, 교사는 통일교육 리더로

평화통일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주요내용>

31~1,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 평화통일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 진행

평화통일공모사업 참여교, 전문적학습공동체, 학생동아리 업무담당 교사 등 84명 참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331일부터 41일까지 2일간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평화통일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현장교사의 평화감수성 향상과 평화통일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평화통일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에는 경기도교육청 평화통일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공감 통일학교, 연구학교, 통일교육 전문적학습공동체,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 참여교사, 학생중심 평화통일동아리 담당교사 등 84명이 참석한다.

워크숍 주요 내용은 북한의 이해, 국제정세와 통일환경, 평화통일교육정책, 통일시민 교과서 활용방법 등이며, 통일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분임별 협의회를 진행한다.

-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교현장에서의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 연계 평화통일교육 실시, 평화통일 학생동아리 활성화, 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정착, 통일시민 교과서 활용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문화와 의식이 중요하다.”면서, “평화통일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통일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