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문화예술과]학생주도의 문화예술교육 수업 역량 강화
수정 : 0000-00-00 00:00:00
학생주도의 문화예술교육 수업 역량 강화
4~7월, 문화예술로 행복한 수업 나눔 29개 강좌 운영
<주요내용>
◦ 4 ~ 7월, 교사 대상 문화예술 수업 나눔 29개 강좌 운영
◦ 예술교과 및 타교과 융합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 프로젝트 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23일부터 7월 10일까지 경기도 29개 학교에서‘문화예술로 행복한 수업 나눔 워크숍’을 진행한다.
◦ 이번 워크숍은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수업사례 나눔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예술역량 강화 및 감성 함양에 필요한 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 워크숍은 ▲예술교과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타교과 융합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 프로젝트 운영 등 세 영역에서 총 29개 강좌를 운영한다.
◦ 강좌별 내용은 연극, 과학, 서예, 재즈음악, 현악기 제작, 역사, 필리핀 전통춤, 낙하산 제작, 스피드스택스 컵, 자유글쓰기, 사물놀이, 사진, 풀피리, 명화 활용, 영화 속 과학, 뮤지컬, 그림책 등 흥미로운 소재를 예술교육과 연관시켜 다양하게 구성했다.
◦ 특히, 각 강좌는 주제별로 수업에 적용한 사례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참가 교사들이 직접 수업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지적 감수성을 자극할 수 있는 창의적인 수업을 위한 현장 적용 방법과 수업 설계 과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문화예술 수업 나눔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삶이 열리기를 기대한다.”면서, “즐기고 나누고 표현하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이 현장에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