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청 중등교육팀] “투명한 학교운동부 우리가 지킨다!”
수정 : 0000-00-00 00:00:00
“투명한 학교운동부 우리가 지킨다!”
‘파주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청렴 사회 협약식’실시
<주요내용>
◦5월 2일, ‘학교운동부 사회적 청렴 협약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파주관내 19개 운동부 소속교 교감, 운동부 지도자, 학부모대표 참가
◦청렴연수, 도핑교육, 학생선수 최저학력, 선수인권 보장 등 연수 실시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원규)은 5월 2일, 투명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사회적 협약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문산제일고등학교(교장 류종수) 외 18개 학교 교감, 운동부 지도자, 학부모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협약 공표문을 낭독하고 서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운동부 훈련을 받거나 경기에 출전할 때, 내 아이가 혹시 불이익을 받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해 왔지만 오늘 실시한 협약의 내용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며, 나부터 실천해야 투명한 운동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연수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청렴 협약 이외에도 학생선수의 최저학력 보장 노력 및 인권교육, 도핑교육도 실시했다.
-파주교육지원청 곽원규 교육장은 “운동부의 청렴한 운영은 선수가 자신의 기량을 발휘하고 훈련에 전념하기 위해 반드시 실현되어야 하는 선제조건이다. 올바른 스포츠정신을 바탕으로 학업과 진로탐색에도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향후 학교운동부 소속교를 방문하여, 훈련시설, 최저학력 보장 노력, 청렴협약 이행여부 등을 살필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