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청 경영지원팀]일상 속에서 실현하는 안전한 파주교육!
수정 : 0000-00-00 00:00:00
일상 속에서 실현하는 안전한 파주교육!
파주교육지원청,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사전설명회 실시
<주요내용>
◦5월 9일(수) 교육지원청 훈련 참가자 사전설명회 실시
◦교육지원청 직원의 재난대응능력 강화를 통한 훈련 목표 달성 추진
◦5월 14일(월) ~ 5월 18일(금) 파주교육지원청 및 관내 유치원 94원, 학교 102교가 참여하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예정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원규)은 5월 9일 파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사전설명회를 실시했다.
◦재난대응능력 강화와 훈련 이해도 증진을 통한 훈련 목표 달성을 위해 실시된 이날 설명회에는 80명의 교육지원청 직원이 참석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추진 계획 설명과 함께 ‘화재 대응 요령 및 무각본 소방훈련의 이해’라는 주제로 서영대학교 소방안전과 정재선 교수의 특강을 실시했다.
◦무각본 소방훈련은 예고되지 않은 시각과 장소에서 실제와 유사한 재난상황을 부여하여 화재 대응 요령을 실습·평가하는 훈련으로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파주교육지원청 특색훈련으로 자위소방대 및 직원들의 화재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할 예정이다.
- 파주교육지원청 곽원규 교육장은 “최근 다중밀집시설 화재나 산업 단지 유해화학물질 유출 사고 등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일상 속의 크고 작은 사고들이 빈발하고 있다. 이처럼 사전 예측이 어려우며 대형화·복합화되고 있는 다양한 재난으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하여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파주교육가족의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학부모,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5월 14일(월)부터 5월 18일(금)까지 5일 간 파주교육지원청과 관내 유치원 94원, 초·중·고·특수학교 102교에서 ‘학생 스스로 위기 상황을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안전조치 능력 배양’을 목표로 실시한다.
◦특히 올해에는 장애학생 등 재난약자 맞춤형 훈련과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 자치훈련, 국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문화행사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