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파주혁신교육포럼 미래교육과정혁신분과 협의회 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파주혁신교육포럼
미래교육과정혁신분과 협의회 개최
교육 주체 간의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지역 교육 현안 도출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에서는 경기혁신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교육자치의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 주체 간의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지역 교육 현안 도출 및 발전 방안 제안을 위해 미래교육과정혁신분과 협의를 하였다.
2021 파주혁신교육포럼 미래교육과정혁신분과는 파주 지역의 다양항 교육공동체의 위원(총 2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파주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해 파주교육포럼 아젠다 선정을 통한 파주교육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선택과 집중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분과협의회는 ‘파주형 미래교육 실천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기초학력 강화’, ‘지역(학교)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학교폭력예방, 인성교육, 사회성 함양 교육 강화를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의 3개의 대주제로 운영되었다.
특히, 지역 학부모와 학생, 교원, 마을활동가 등 1,324명이 참여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토대로 파주교육 현안 및 사업 구상 기초자료를 공유하고 상반기 학생, 학부모, 교직원 토론회를 통해 제안 사항에 대한 교육 주체간의 협업을 도모하였다. 또한, 혁신교육에 적합한 운영을 위해 교육을 파주지역의 특색을 반영된 예술문화의 활성화, 미래교육을 위해 학생들의 다양한 배움의 선택권 및 주도권 확보, 인성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활동, 사회성 함양 교육 강화를 위한 미래교육과정혁신분과의 정책과제를 도출을 위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교육지원청의 원재필 교육과장은 “파주미래교육을 위한 분과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통하여 모든 아이들에게 즐거운 배움이 일어나는 행복한 파주교육을 이루어 나아가자”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