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새로운 미래 교육의제와 국가교육위원회 토론회 - 국가교육위원회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실천방안 모색

입력 : 2021-08-13 02:49:53
수정 : 0000-00-00 00:00:00

새로운 미래 교육의제와 국가교육위원회 토론회

- 국가교육위원회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실천방안 모색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이하 협의회)는 유기홍 국회의원, 강민정 국회의원, 국가교육회의와 공동으로 새로운 미래 교육의제와 국가교육위원회토론회를 17()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협의회가 대한민국 교육자치 30주년 일환으로 실시하는2021 교육현안 국회연속토론회5회 중 4회차이다. 지난 4월에는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재정 확보 방안에 대한 1차 토론회를, 5월에는 미래를 위한 학급당 학생수와 교원정원에 대한 2차 토론회를, 6월에는 국민이 만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방향에 대한 3차 토론회를, 이번 4 토론회에서는 국가교육위원회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는 자리이다.

토론회는 곽노현 징검다리교육공동체 이사장이 국가교육위원회, 어떻게 정치중립성과, 전문성, 실효성을 확보할 것인가?’, 임경환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장이 국민참여 활성화 및 내실화를 위한 국가교육위원회 운영 방안’, 서현수 한국교원대학교 교수가 국가교육위원회에서 다루어야 할 교육의제 선정 및 사회적 협의 추진 전략에 대해 발제를 한다.

이어 이병욱 교수(충남대학교)가 좌장으로 지정토론을 진행하며, 구본억 서기관(교육부 혁신행정담당관), 유재 장학사(경기도교육청), 손동빈 과장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정성식 고문(실천교육교사모임)이 토론을 펼칠 예정이며 사전 온라인 접수를 통한 참가자들이 줌으로 함께 토론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 19에 따른 거리두기 준수 및 교육가족 참여를 위해 유튜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유기홍유튜브', ‘강민정TV',에서 동시에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