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관 공모 - 파주특수교육지원센터 미래형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수정 : 0000-00-00 00:00:00
2021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관 공모
파주특수교육지원센터 미래형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 파주시를 비롯하여 김포시, 고양시 소재 비영리 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예정 ◦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12개 과정, 체험처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7개 과정 운영 |
파주교육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2일(월)부터 8월 10일(화)까지 관내 특수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할 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미래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 기관 공모는 파주시, 김포시, 고양시 비영리 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예정이다. 공모 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12개 과정, 체험처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7개 과정으로 파주특수교육센터에서 기관을 공모하여 직접 운영한다.
미래형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체험처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며 ▲미디어 교육, ▲이미지메이킹, ▲1인 미디어, ▲모의 면접, ▲토탈 공예, ▲생태 교육 등 특수교육 대상 학생에 대한 미래형 진로직업 체험 기회 확대와 문화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기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은 8월 말 초, 중, 고 특수 학교(학급) 희망 신청을 받아 9월 6일부터 11월 26일까지 운영 예정이다.
특수교육센터에서는 선정된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고 방역 대책을 마련하여 장애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더불어 보다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미래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특수학교(급) 학생들로 하여금 진로직업교육과 관련한 경험의 폭을 넓히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지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파주시, 김포시, 고양시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