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상반기 성과공유회 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상반기 성과공유회 개최
◦진로교육 지역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상반기 진로체험지원센터 자체 성과 공유회 개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학교 교육과정 연계 진로 교육 활성화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7월 19일(월)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상반기 자체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파주시청 관계자, 중등 진로전담교사 대표, 담당 장학사, 진로체험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상반기 진로체험처 운영 현황, 지역 사회 협력체제 구축, 향후 코로나19 대비 상황 등에 대해 운영 성과를 공유하였다.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학교연계 진로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맞춤형 진로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진로가치·인성교육, 신직업창직·창업교육, 미래교육, 직업인 멘토교육, 대학생 진로멘토교육, 고등학교 진로동아리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한 결과 상반기 초·중·고등학생 누적 참여 인원이 2만 2천여 명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개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운영 등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진로교육을 적극 지원한 결과이다.
또한, 학부모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체능 진로진학 설명회, 교육유형 검사 및 진로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주꿈만세 드림멘토링 사업을 통하여 경기도진로직업멘토단을 양성하여 초·중·고등학생 멘티를 대상으로 진로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하여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전반을 점검하고 센터의 신뢰도를 제고하여 지역사회 학교 연계 진로교육의 허브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학교급별 교육과정과 연계된 진로교육, 지역 내에서 소외됨이 없는 진로교육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