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학교생활인권규정 컨설팅 실시 학교공동체의 인권 감수성 향상 지원

입력 : 2021-07-08 00:52:0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학교생활인권규정 컨설팅 실시

학교공동체의 인권 감수성 향상 지원

 

초중고 학교급별 협의회 통해 규정 검토 의견 공유 및 질의응답

학교공동체 구성원의 인권 보호 및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지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71일부터 6일까지 관내 105교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인권규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초··고 학교급 별로 인권규정 담당 교사들과 각 학교 인권규정을 검토하는 지원단 교원, 교육지원청이 함께 협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학교공동체 구성원의 인권을 보호하고,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돕는 것이 이번 컨설팅의 목적이다.

인권 친화적인 관점에서 학교생활인권규정을 검토 및 제·개정하되,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학교동체가 협의하여 정하도록 권고하였다.

컨설팅 주요 내용은 학교구성원의 책무 및 권리 명시, 혐오표현 금지 조항 명시, 여성으로서 단정한등 성인지 감수성이 낮은 조항 삭제 검토 18세 이상 학생에게 선거권 및 정당 가입 권리 부여, 학생자치활동 및 학생생활교육위원회 운영 규정 등 이다.

특히, 이번 컨설팅에서는 학교생활인권규정 제·개정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을 질의응답하고, 학교별로 불분명한 조항을 공유하며 이에 대해 서로 검토 의견을 나누었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이번 컨설팅을 통해 존중과 자치의 학교문화를 만들도록 돕고, 학생이 서로 존중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