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파주꿈의학교 학습공동체 개최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꿈의학교 발전
수정 : 0000-00-00 00:00:00
제1회 파주꿈의학교 학습공동체 개최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꿈의학교 발전
◦ 전년도 꿈의학교와 신규 꿈의학교 간 멘토멘티 구성
◦ 코로나19와 함께하는 성장 나눔 발표회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제1회 파주꿈의학교 학습공동체 모임>을 17일(월)에 개최하였다.
총 62개의 파주꿈의학교 중 마을 주민이 운영하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운영자와 학생이 스스로 운영하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꿈지기 선생님 등 3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되었다.
학습공동체는 꿈의학교간 상호 지원과 교류 그리고 자체 역량강화 연수를 통한 균형적 성장 등 지속 가능한 꿈의학교 발전을 도모한다.
이날 꿈의학교간 발전을 위하여 전년도 꿈의학교 운영자(꿈지기)와 신규 꿈의학교 운영자(꿈지기)의 멘토·멘티가 구성되었다. 앞으로 전년도 꿈의학교 운영자는 처음 꿈의학교를 운영하는 신규 운영자(꿈지기)의 어려움을 이해하며, 실질적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 처음 꿈의학교를 운영하는‘스토리버스킹 꿈의학교’운영자(성호영)는 “학습공동체를 통해 꿈의학교 상호간 활발할 교류로 함께 성장하며 「같이」의 가치를 실현해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마을과 함께하는 꿈의학교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성장 나눔 발표회에 대한 협의도 이루어졌다. ‘소.확.정(소소하더라도 확실한 정보를 주는) 영상제작소 꿈의학교’ 꿈지기(한아름)는 “60개의 꿈의학교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것은 미디어다.”라는 꿈짱 학생(운정중 2학년 신비)의 말을 전달하였고, 코로나19와 함께하는 성장 나눔 발표회를 실시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진행을 맡은 학습공동체 대표인 ‘빵로드 꿈의학교’ 운영자(김보경)는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꿈의학교 운영자(꿈지기) 역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같이, 함께 힘내자.”고 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학습공동체를 통하여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가 활성화되고, 꿈의학교별 균형적 성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