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지원

입력 : 2021-05-03 07:46:4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지원

학교별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 운영으로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 도모

어울림 프로그램, 인성교육 사례 공유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 역량 강화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10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12명으로 구성된 학교폭력 예방 현장지원단은 초··고 학교급별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한다. 이 컨설팅은 학교폭력 예방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폭력 사안의 공정한 처리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은 학교에서 컨설팅 내용을 신청하면, 학교폭력 예방 현장지원단의 사전 협의를 거쳐, 학교의 필요에 적합한 자료를 준비하여 개별 학교를 방문한다. 학교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학교폭력 예방 사례, 학교폭력 대응 및 절차, 갈등 조정 자문 등을 안내하여 학교가 당면한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폭력 예방 현장지원단은 학교폭력을 해결하는 과정 중에 학생 및 학부모 간 관계를 개선하도록 노력하고, 갈등을 조정하는 대화를 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 학생 간 관계 회복 및 진정한 화해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을 받은 교사는 지원단이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자료를 준비해서 도움이 되었다. 특히, 사이버 폭력 간접 체험 앱을 활용하여 피해자의 심정을 공감하는 수업 사례가 인상적이었다. 컨설팅에서 받은 조언을 적용하여, 학생 눈높이에 맞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이번 학교폭력 예방 현장 지원을 통해 화해와 관계 회복 중심의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 공동체를 만들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