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온라인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지원

입력 : 2020-08-13 05:54:28
수정 : 2020-08-13 06:01:18

경기도교육청온라인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지원

2학기 학교 학생 자치활동 지원을 위한 온라인 활용 방안 안내

◦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학생자치활동 모델 발굴과 공유

◦ 학교 상황에 맞는 온라인 병행 방식 추진해 학생자치활동 다양하게 지속

◦ 온라인에서도 소통공유로 학생자치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한 교육환경에 따라 새롭게 구성한 학생자치활동 운영 방안을 각 학교에 13일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감염병 상황이 길어지면서 대면활동 중심이던 학생자치활동의 온라인 운영 사례를 발굴해 공유함으로써 학교마다 상황에 따라 학생자치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뒀다.

각 학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선거공약 발표와 선거운동투표과정을 거쳐 학생자치회를 구성하기도 하고학생자치회 부서 활동을 카드뉴스영상 등으로 제작해 비대면 홍보를 진행하는 등 활동 방법을 다양화하고 있다.

학생자치회 주최로 온라인 공연온라인 동아리 박람회릴레이 캠페인온라인 청소년 기후행동 캠페인 등을 통한 사회참여 영역 확장교직원과 나누는 온라인 정담회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대토론회를 운영할 수 있다.

도교육청 정태회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모든 학생이 어려운 감염병 상황에서도 사회참여 주체로서 학생의 자치활동 권리는 보장되어야 한다면서 온라인에서도 소통하고 공유함으로써 학생자치가 교육활동 중심에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