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문산 청소년수련관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입력 : 2020-06-25 09:12:01
수정 : 2020-06-25 10:07:56

파주시 문산 청소년수련관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청소년 활동·문화공간 조성의 시작

 

 

 

파주시는 문산청소년수련관의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이 결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당선작은 이진욱건축사사무소의 이야기가 있는 플랫폼으로 기존 습지조경을 살리고 문산읍의 평활한 농경지 경관과 조화되도록 설계됐다. 1, 2층의 열린공간을 통해 청소년에게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다양한 이용자의 욕구를 담아내는 등 기능적·공간적으로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파주시 문산행정복지센터 부지 내에 건립될 문산청소년수련관은 연면적 7,916, 지하 1,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1층에는 수영장과 체육관, 헬스장, 1~5층에는 청소년수련관이 들어설 예정으로 2021년 착공해 2022년 개관될 예정이다.

 

파주시는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위해 지난 3월 설계공모를 시작해 23개의 작품을 접수했으며 7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의 설계공모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했다. 입상작은 공동응모한 제이유건축사사무소와 우리동인건축사사무소, 건축사사무소 매스스터디스, 더블유아키텍츠건축사사무소, 허서구건축사사무소, 가작은 디아건축사사무소, 공동응모한 조진만건축사사무소와 이경재건축설계가 선정됐다. 이번 설계공모 당선작에는 설계권과 설계의도구현권이 부여되며 입상작에는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 최초로 건립되는 문산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에게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환경에서 주도적 참여와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