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도교육청, 학생 참여형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입력 : 2019-10-28 06:32:26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028일부터 111일까지 학생 참여형‘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경기도교육청 특색훈련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이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기존 교직원이 주도했던 훈련에서 탈피해, 학생이 주도하는 훈련으로 실시한다.

이번 훈련에서는 학생들이 안전을 주제로 토론을 하고 다양한 위기상황에 따른안전행동 매뉴얼을 학교별 및 학급별 특성에 맞게 제작해 학생들이 만든 매뉴얼로 해보는 훈련도 실시한다.

또한, 학생들이 학교안전점검과 진단활동에 참여해 학교 안팎의 위험 요소를 찾아 예방활동을 하는학생이 참여하는 학교안전진단을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훈련이 어른들이 보지 못한 학교 안팎의 위험요인을 학생들이 발굴해 조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운영지원과장은학생 참여형 훈련은 안전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과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다.”고 하면서 다양한 위기상황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재난상황을 판단해, 위기상황 시 대처능력을 높이는 훈련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