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미래형상상학교 모델 개발 본격 시동 11일, 미래형상상학교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 2019-04-12 18:35:14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 미래형상상학교 모델 개발 본격 시동

11, 미래형상상학교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411, 미래형상상학교 모델개발 관련부서 업무 담당자 협의회 개최

미래형상상학교 연구용역 착수보고

학생중심현장중심의 미래형상상학교 연구용역 추진 방안 논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1일 남부청사 방촌홀에서미래형상상학교 모델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각 전문 분야별 담당자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미래형상상학교 연구 추진방향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미래형상상학교 모델개발 연구 추진을 위한 특별전담팀 담당자들과 연구용역을 진행 중인 사단법인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이 함께했다.

보고회에서는 미래형상상학교 T/F추진계획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에 이어 향후 추진방향 등이 논의됐다.

 

 

미래형상상학교는 성장, 자율, 자치 중심으로 교육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학생중심 학교 공간 재구성에 초점을 맞춘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모델 추진 방향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연구용역 과정을 통해 미래 교실이 학생카페숲카페놀이공간 등 다양성과 자율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공간, 참여와 소통이 가능한 공간, 건강하고 따뜻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예정이다.

특히, 기존 학교 틀에서 탈피해 변화된 학습형태를 운영할 수 있도록 특색 있는 선진형 학교 모델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임경순 경기도교육청 시설과장은배움을 만드는 창조적인 공간조성, 학생의 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학교별 특색 공간 발굴 등 학생중심의 교육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