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13명 공개 모집 시민 감사 참여 확대로 감사 투명성 높인다  

입력 : 2019-04-08 13:59:13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13명 공개 모집

시민 감사 참여 확대로 감사 투명성 높인다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운영 조례개정

(시민감사관 15-> 30명 이내)에 따른 시민감사관 공개모집 추진

전문분야별로 13, 5월초 교육감이 위촉 예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법률, 회계, 성폭력, 상담 등 분야별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비상근 시민감사관’ 13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시민감사관 정원 확대를 골자로 지난 313일 공포된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운영 조례에 따른 조치다.

공개모집은 교육행정 전 분야에 대한 감사 참여 확대로 감사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 하고 청렴 감사행정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시민감사관은 교육현안 개선사항 제안, 부패둔감 취약 분야나 비위, 갑질 등 제도개선 사안 감사, 언론 주요 사안 등에 대한 감사·조사를 담당하게 된다.

공모일정은 414일까지 공고기간을 거쳐 415일부터 3일간 서류 접수 후 서류심사와 면접평가를 통해 5월초 최종 위촉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일반임기제공무원 채용계획 공개모집절차를 거쳐 올해 7월 중 상근직 시민감사관도 임용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감사관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전문성과 경력을 갖춘 외부전문가 참여를 확대해 수준 높은 감사활동으로 청렴하고 신뢰받는 경기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