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혁신교육지구 실무추진단 워크숍 개최
수정 : 2019-02-07 18:05:23
파주혁신교육지구 실무추진단 워크숍 개최
파주시는 지난 1월 31일 한울도서관에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파주혁신교육지구의 비전과 실천 방안을 마련하고자 실무추진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7일 파주혁신교육지구 실무추진단 발대식 이후 실무단원 간 파주혁신교육지구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시간으로 파주시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 발굴과 지역별 교육 환경을 감안한 교육인프라 구성에 중점을 두고 자유로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타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혁신교육지구의 사례를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혁신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며 파주혁신교육지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퍼실리테이션(협력적 의사소통)방식으로 파주혁신교육지구를 만들어가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아 ‘평화로운 삶, 다양한 행복이 숨 쉬는 플랫폼 구상’이라는 파주혁신교육지구의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5개의 분과를 구성(교육과정, 학교자치문화, 마을교육, 평화교육, 창의·체험·문화·예술)해 분과별 회의를 통해 앞으로 실천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앞으로 실무추진단은 매월 분과별 회의와 워크숍 및 벤치마킹 통해 파주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사업을 구상하고 권역별 학부모 설명회 등을 통해 폭 넓은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김건배 파주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제시된 의견은 내년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많은 관심과 열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