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교육청, 공정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문화 조성 교육

입력 : 2018-11-30 11:03:37
수정 : 0000-00-00 00:00:00

공정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문화 조성

1128~9, ‘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1128~29, ‘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자 연수 개최

사용자 부담 경감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 이용 활성화로 하도급의 체계적인 관리·감독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문화 조성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128일부터 29일까지 경북 김천시 소재 조달교육원에서 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과 조달청이 협의를 거쳐 마련한 실습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본청과 교육지원청 계약담당자 및 공사감독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시스템 사용 확대에 앞서 사용자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향시스템을 활용한 하도급의 체계적인 관리·감독이 가능하도록 시설공사 기술검토와 시스템의 이해, 시스템을 통한 계약체결과 대금지급 방법, 시스템 모니터링 실제 등 하도급지킴이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와 사용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하도급지킴이는 공공사업을 수행하는 원도급자들이 하도급 계약 체결과 대금지급 등 하도급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발주기관은 이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으로 도교육청은 해당 시스템 사용 활성화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문화 조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장영수 재무담당관은 하도급지킴이 사용자 교육을 통해 현장 사용자들의 시스템 사용을 유도하고, 시스템 사용에 따른 문제점 도출과 개선방법을 모색하는 등 효율적인 하도급 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