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호 학교소식
수정 : 0000-00-00 00:00:00
학교소식
파주초, 신나는 물놀이 축제
파주초등학교(교장 용을미)는 7월 12일(목)부터 7월 25일(수)까지 병설유치원 원아들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파주초 신나는 물놀이 축제’를 벌였다.
학교에서는 일회성 행사로 머물지 않기 위해 2017년 대형 워터풀과 안전장비 등을 구입하였고, 올해도 초등교과특성화학교 창의-Maker반에서 직접 3D프린터로 출력하여 만든 물놀이 장난감을 제공해줌으로써 흥미와 공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따가운 햇살을 막는 그늘막과 탈의실까지 마련한 물놀이장은 소규모학교에 적합한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전교 어린이회에서는 임원들이 앞장서 안전수칙을 정하고 캠페인 활동을 벌였으며, 학부모회에서는 안전요원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어린이들의 안전한 활동을 도왔다. 5학년 박희연 학생은 “작년부터 꼬박 일 년을 기다렸다”며 “학교에서 친구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우리 학교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지산초, 점심시간의 활력소 ‘꿀잼’라디오
파주 지산초등학교(교장 유영기)는 지난 4월부터 6학년 방송반이 점심시간 라디오 프로그램을 학생 자치로 운영하고 있다.
지산초등학교 방송장비는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총 2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2017년 2월에 음향장비 일부가 교체되었다. 영상관련 장비가 노후화되어 음악방송 운영에 어려움이 많지만, 방송반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다양한 장르로 음악을 틀고 재미있고 아름다운 학생들 사연을 들려주고 있다. 서로의 고민과 행복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 것이다.
방송반 이지수(6학년) 아나운서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다보면 재미있고 아름다운 사연들을 전하게 되는데, 모두가 함께 웃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내가 그런 사연을 직접 전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탄현초,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특별한 행복 ‘학교 계단 벽화 그리기’
탄현초등학교(교장 서몽룡)에서는 7월 7일(토) 사회적 경제 동아리활동의 일환으로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학교 계단 벽화 그리기>를 하였다. 자원봉사단체 ‘네오맨’과 함께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협력하여 운동장 계단에 벽화를 그리고 색칠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각각의 계단은 사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을 주제로 그 특징을 잘 살려 다채로운 색깔로 가득 채워졌다.
참여자들 모두의 손끝에서 시작된 계단 벽화 그리기는 마을의 중심지인 탄현초등학교를 더욱 예쁜 공간으로 만들어 행복한 마음을 가득 심어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93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