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점심시간의 활력소, 학생자치 방송반 라디오 지산초등학교 새로운 소통의 장(場), ‘꿀잼’라디오

입력 : 2018-07-13 16:56:39
수정 : 2018-07-20 11:21:38

점심시간의 활력소, 학생자치 방송반 라디오

지산초등학교 새로운 소통의 장(), ‘꿀잼라디오

 

 

 

-파주 지산초등학교(교장 유영기)는 지난 4월부터 6학년 방송반 학생들이 주관하여 점심시간 라디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산초등학교 방송장비는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총 2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2017년 2월에 음향장비 일부가 교체되었다. 영상관련 장비가 노후화되어 음악방송 운영에 어려움이 많지만, 라디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방송반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다양한 장르별 음악방송을 통해 즐거운 점심시간을 선물하고 있다.

 

-점심시간 음악방송을 통해 다양한 학년·학생들이 서로의 고민과 행복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마련되었다.

-특히, 매주 금요일은 학교에서 있었던 행사를 정리하고 다음주 주요 행사를 소개하여 모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을 맡고 있는 정현배(6학년) 아나운서는 “우리 방송을 듣는 많은 학생들이 즐거움을 느낀다면 앞으로도 즐겁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이라고 말했다.

-방송반 이지수(6학년) 아나운서도 “프로그램을 진행하다보면 재미있고 아름다운 사연들을 전하게 되는데, 모두가 함께 웃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내가 그런 사연을 직접 전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지산초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은“점심시간마다 다양한 사연들을 듣고 웃을 수 있다. 라디오 방송이 새로운 학교문화로 잘 정착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 운영되어 발전된 모습으로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등의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