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청 심학초] 3~6학년 첫만남 프로젝트
수정 : 0000-00-00 00:00:00
3~6학년 첫만남 프로젝트
- 나눔과 행복이 있는 작은 이야기 콘서트 -
<주요내용>
◦ 3~6학년이‘나와 너를 넘어 함께 우리’라는 공통 주제로 교육과정 수립
◦ 3개월간(3~5월)의 배움활동을 정리하며 3~6학년 80명이 한자리에 모여
◦ 하나의 주제 속 행복한 성장스토리 나눔으로 학생들 간 긍정적 관계 구축 및 학년 간 이해와 긴밀한 공감대 형성
-심학초등학교(교장 권화자)는 5월 25일 본교 다목적실에서 자신들의 성장과 배움내용을 발표하는 ‘3~6학년 첫만남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소규모 학교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2018학년도 교육과정 수립부터 260차시 분량의 3~6학년 공통 주제(나와 너를 넘어 함께 우리)를 설정했다. 해당 교사들이 모여 교육과정 재구성 및 수업 계획을 수립하고 학년 수준과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프로젝트 및 활동 내용을 공유‧활용하였다.
-이 프로젝트에서 ‘친구가 되는 멋진 방법’, ‘난 네가 좋아’등주제노래를 함께 부르고, ‘협력박수’, ‘한마음으로 일어서기’, 등 다양한 협력 놀이 활동과 우리 반 슬로건 및 반가와 율동 등 배움활동 스토리를 발표하고 학년별 PPT, 악기연주 등 서로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다른 학년과 서먹했는데 오늘 많이 가까워 진 것 같다”, “우리 반과 같은 주제로 다른 방법으로 공부하는 것이 신기했다”고 말했다.
- 심학초등학교 교장 권화자는 “교실 간 벽을 허무는 선생님들의 자발적 교육과정 나눔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학생 성장을 지원한 활동이다”면서,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자기 효능감을 높이고 독창성과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