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혁신학교 최초기획자 이성대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

입력 : 2018-03-13 11:46:00
수정 : 0000-00-00 00:00:00

혁신학교 최초기획자 이성대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

 
존경하고 사랑하는 경기교육가족 경기도민 여러분

저는 오늘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미 진보단일경기교육감후보 등록을 마친 터라 예비후보등록이 남다른 감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제 마음껏 제 정책과 포부를 여러분 앞에 펼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출마 선언에서 밝힌 바와 같이 저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돌아 왔습니다. 2009년 처음 혁신학교를 기획하고 실현해 나가면서 저희를 성원해주시던 학부모, 교직원, 그리고 경기도민 여러분의 간절한 마음에 기대어 반드시 대한민국 교육을 새로운 모습으로 바꾸어내겠다고 굳게 약속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그 약속을 충분히 지켜내지 못한 아쉬움이 늘 가슴 한 구석에 남아 있었습니다. 이제 그 때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호소합니다.

꿈을 꿀 때 그 꿈이 현실이 됩니다. 교육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발칙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봅시다. 모든 아이들의 꿈이 존중받고 그 아이들의 꿈을 고육으로 실현해내는 정말 꿈같이 여겨졌던 일들을 경기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경기교육가족 그리고 경기도민 여러분
저는 이미 경기교육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만들어본 경험이 다른 교육감 후보입니다. 이미 교육을 혁신할 능력을 검증받았습니다.

대한민국 교육을 혁신하고 주도하는 교육정책을 기획한 교육전문가 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뛰어난 교육정책 전문가만이 아닌 경기교육 전체를 꿰뚫어 파악하고 새로운 정책을 성공적으로 실현해 낸 리더십을 증명해보였다고 감히 자부합니다.
이런 제가 혁신교육을 혁신하고 미래형혁신학교를 만들어갈 가장 적임의 교육감 후보입니다.

혁신학교의 가치가 낡았다는 것은 세상이 바뀌고 있기 때문입니다. 혁신학교를 변화시키겠다는 것은 굳은 땅에 쟁기질을 하겠다는 수준의 정책입니다. 미래형혁신학교는 땅을 뒤집어엎는 객토의 수준을 말합니다. 이제 과거의 틀에서 학교 교육의 본질을 찾는 수준에서는 해답이 없습니다. 학교를 학교답게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이제 새로운 학교, 미래를 위한 교육으로의 도약을 준비해야 합니다.

새로운 교실에서 새로운 형태의 배움을 상상해야 합니다.
중고통합학교와 초등학교 무학년 콘텐츠중심수업은 미래형 혁신학교의 기본 모델이 될 것입니다. 초등학교 무학년 콘텐츠중심 수업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개인별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새로운 교육모델입니다, 지식의 위계를 파괴하고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중고통합학교는 여유로운 탐색과 진지한 탐구를 통해 자신의 삶의 방향을 설정하는 강한 인간을 기르는 한국형학점제의 전형을 제시할 것입니다.

경기도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전형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경기에서 시작된 미래형혁신학교가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위대한 역사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성대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배움 캠프 대변인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