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경기도 시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서 4년 연속‘최우수 등급’달성

입력 : 2024-11-19 02:37: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경기도 시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서 4년 연속최우수 등급달성

 

 

 

파주시는 경기도 시군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S등급)을 달성하고, 2024년 우수기관(3)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의 정보보안 역량 강화와 보안 수준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평가로, 관리적·기술적 보안, 위기대응, 정보보안 활동 등 7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파주시는 정보보안 위험 요인을 제거할 수 있도록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정보보안 의식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파주시는 정보보안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정보보호 전문기업과 함께 정보자산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실태 점검을 실시해왔다. 이를 통해 누적된 진단데이터를 기초로 정보시스템 취약점 추적관리체계를 마련해, 정보보안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했다.

 

이와 더불어 전 부서를 대상으로 정보보안 지도·점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 사이버 침해 대응훈련 등을 실시해 직원들의 정보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보안의식을 높였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사이버 위협의 증가로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파주시는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사이버공격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