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5일까지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25일까지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양질의 네트워크 구축 및 건강한 청년문화 조성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5일까지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은 동아리 문화 형성과 교류 활성화로 양질의 네트워크 구축 및 건강한 청년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파주시에서는 심사를 통해 총 7개 동아리를 선정하며, 선정된 동아리는 팀별로 100만원 내외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부터 만 34세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지원 분야는 청년들이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으나, 단순 친목이나 정치·영리·종교 목적 및 학원·공방 등 수익 창출 목적의 동아리는 지원할 수 없다.
파주시로부터 지원받은 활동비는 네트워크 형성, 역량 강화, 전시·공연 활동을 위한 모임비, 교육·홍보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집행하면 된다. 또한, 연말에는 성과공유회를 통해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동아리도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모집 기간 내 신청서, 활동계획서 등을 이메일(combicok@korea.kr)로 접수하면 되며,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현주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이 청년들의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사회참여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청년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