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종합사회복지관 - 마을과 마을을 잇는 신년 맞이 행사‘임진리, 향양1리 행복나누미’진행
입력 : 2023-01-08 01:20:12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종합사회복지관,
마을과 마을을 잇는 신년 맞이 행사‘임진리, 향양1리 행복나누미’진행
- 교통 소외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여가 프로그램
지난 1월 5일,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에서는 마을과 마을을 잇는 신년 맞이 행사로 ‘임진리, 향양1리 행복나누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임진리, 향양1리 행복나누미’ 프로그램은 교통 소외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매주 목요일 마을회관으로 직접 방문해 체조교실, 노래교실, 건강마사지 등 문화여가 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신년을 맞이해서 마을과 마을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적 체험을 진행하기 위해 임진리, 향양1리 지역주민들을 문산종합사회복지관으로 초청해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우리 마을 뿐 아니라 다른 마을 지역주민들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동안 거리가 멀어서 참여하지 못했던 프로그램들을 직접 마을로 들어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해요.”와 같은 이야기를 전했다.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보경 관장은 “교통 소외 지역에 있는 지역주민들도 함께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노력과 함께 마을문화 거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에게 가까운 이웃이 되도록 다양한 형태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