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스마트 k-도서관 사업 완료

입력 : 2022-12-06 01:27:0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스마트 k-도서관 사업 완료

- 지역사회 공유 스튜디오 조성

 

 

 

파주시 교하도서관(관장 이현주)1스마트 K-도서관사업의 일환으로 소극장 비대면 서비스 시설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K-도서관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시민들의 정보 활용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공모사업으로, 교하도서관이 공모에 참여해 국비 1,800만원을 확보했다.

 

교하도서관은 이번 스마트 K-도서관 사업을 통해 설치한 시설을 활용해 교하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시민들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개선한 소극장을 시민들이 개인 영상 장비 없이도 도서관 시설을 이용해 개별적인 영상 촬영을 할 수 있게 시민들에게 대관 형식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소극장은 12월 중순부터 파주시민과 지역 중·고등학생들에게 대관 서비스를 시작하며, 단체로만 예약이 가능하다. 사용을 원할 경우 경기도 공유 서비스 (share.g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현주 교하도서관장은 이번에 조성된 스튜디오가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가 완성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