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공연 및 강의’연수 실시  

입력 : 2022-07-22 01:34:5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공연 및 강의연수 실시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지난 8일부터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공연 및 강의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연수 대상교 중 하나인 문산동중학교(교장 이인숙)에서는 중학교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를 찾아가는 드림이의 성장을 그린 뮤지컬 공연과 진로설계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강의의 2차시로 구성된 학생 대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해당 연수에 참여한 학생(문산동중 3학년) “아직 무엇을 해야할지 결정하지는 못했지만 드림이처럼 잘 할 수 있고또 하고 싶은 일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에서는 2023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생의 진로 설계 및 진로 인식 변화를 목적으로 찾아가는 공연 및 강의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관내 초고 중 5개교를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으며학교의 학사일정을 고려하여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는 학생의 진로 설계가 선행되어야 하므로 학생의 진로 지도 및 교육을 위해 학교와 협력하며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