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봉사과] 새마을회 이웃사랑 실천운동 대회 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새마을회 이웃사랑 실천운동 대회 개최
파주시 새마을회는 7일(월)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재홍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재진 의장 및 시의원을 비롯한 새마을 지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파주시 새마을 이웃사랑 실천운동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5년도 새마을 이웃사랑 실천운동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사업실적 평가에 따른 우수 읍면동 시상, 새마을 활동성과 영상보고, 새마을유공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파주시 새마을회는 올 한해에도 곳곳의 폐자원을 모아 조성한 수익금으로 이웃돕기와 장학사업을 펼쳤고,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와 인삼?장단콩 축제 음식부스 운영, 파주사랑 POP 시민운동을 통해 깨끗한 파주 가꾸기에도 참여를 아끼지 않는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류한성 파주시 새마을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의 대회로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져 다가오는 2016년에도 모두가 살고 싶은 파주 발전을 위해 제2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해가자”고 말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과 나눔과 봉사?배려의 실천덕목을 바탕으로 시민과 더 넓게 소통하면서 제2새마을 운동을 다시 한번 범국민 운동으로 승화시켜 시민들이 다시 한마음으로 행복한 파주를 꿈꿀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며, “금년에도 변함없이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새마을운동에 힘써 온 새마을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